심바는 1살이에요

고양이그루밍 집사도 해주는 이유

심바집쨔 2023. 9. 24. 23:10
728x90

인녕하세요 브숏골드 심바와 함께 살고있는 홍집사에요ㅎ 고양이그루밍 꼭 중요하죠! 고양이들으ㅔ 그루밍은 뭘 뜻하는 것인지 아시나요? 바로 단장을 하는 거에요. 깔끔한 동물인 냥이들은 자신의 침을 이용해 항상 씻고 단장하는 시간을 가져요.


평소 그루밍을 하는 시간와 잠자는 시간으로 하루를 보내곤 하는데요 고양이그루밍을 할 때 냥이들의 침은 소취 효과가 있어서 냄새도 안나요! 사람은 침냄시가 좀 많이 나고 남잖아요? 아이들은 냄새가 안나요 신기하죠! 또 스트레스가 굉장히 심할 때 고양이그루밍을 과도하게 할 때도 있어요. 이 부분도 집사님들이 잘 지켜봐주시면 되어요. 그리고 고양이그루밍을 하다가 집사를 핥아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건 애정표현중에 하나에요. 엄마로 생각하거나 좋은 동료로 생각하는 뜻이니 고양이그루밍할때 저도 핥아줄때 기분이 좋더라구요.

고양이그루밍은 꼭 해줘야 하는게 맞지만 그때문에 털을 많이 먹어서 몸 안에 쌓이게 되어 털을 구토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. 이걸 헤어볼을 토한다고 하는대요.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집에서 캣그라스를 키워서 먹게 해주시는것도 좋아요. 다이소에 팔더라구요! 실제로 먹는건 본적은 없는데 이번에 함번 키워보려구요! 또 사료를 식이섬유가 풍부한 헤어볼용이 따로 나오기도 하니 먹여주시는 것도 도움이 확실히 돼요. 고양이그루밍하는 이유 이제 아셨죠! 집사들은 우리집의 냥이들을 지켜봐주시면서 건강관리 해주시길 바라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