써보니 좋았어요

효과를 업 시키는 콘드로이친 복용시간

심바집쨔 2024. 12. 30. 16:56

안녕하세요~ 잇님들! 이제 내년이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!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마음도 뒤숭숭해지는 것 같아요. 저는 벌써 버킷리스트를 작성했어요. 25년엔 정말 더 열심히 살고 싶어서요 :) 많은 버킷 중에 제가 제일 지키고 싶은 것이 하나 있는데요. 바로 체중감량과 영양제 잘 챙겨 먹기예요. 말은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기 참 힘들거든요.

 

제가 평소에 챙겨먹는 건강보조식품들인데요. 연말에 추가로 먹기 시작한 게 있어요. 바로 관절영양제 입니다🧐 아직 불혹도 되지 않은 나이지만, 필요성을 느껴버렸지 뭐예요. 저희 할머니와 함께 섭취하려고 겸사겸사 구매하여 먹기 시작했어요. 생각보다 효과를 잘 보고 있어서 경험 나눔을 하려고 합니다.

 

출처: 닥터체크 공식홈

관졀에 좋다는 건강기능식품엔 보통 콘드로이친이라 불리는 성분이 필수예요. 왜냐면 동물의 연골 조직에서 발견되고 현재는 관절염 치료제나 통증 완화제로 많이 쓰이기 때문이에요. 거기에 뭐 소연골이니 상어니 닭이니.. 등등 다양하지만 그중에 저는 '소'로 택했어요. 이유는 조직구성이 사람과 가장 흡사하다고 해요.

 

사실 온라인, 오프라인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건기식들은 무수히 많아요. 그래서 더 고르기가 쉽지 않죠. 에라 모르겠다 하고 약국에서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도 참 많죠.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.. 가격이 부담되어서 꾸준히 먹기가 힘들더라고요. 그래서 온라인으로 입문하게 되었고 지금은 성분이나 함량을 꼼꼼히 보는 눈이 생겨서 제품을 잘 고르는 편입니다.

 

그거 아세요?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복용시간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다양하게 생긴다는 것을요! 특히 종합비타민의 경우는 속 쓰림의 부작용이 자주 발생하고, 식사 후에 바로 먹어야 합성이 빨라 더 도움을 줄 수 있어요. 하지만 모르고 무작정 먹는다면, 더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음에도 놓치겠죠ㅠ 저처럼 콘드로이진을 드시고 계신 잇님들이 계시다면 부작용 없는 최적의 콘드로이친 복용시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💟기존 복용을 하는 약이 있거나, 질병이 있다면 꼭 주치의와 상의한다.

💟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인지를 확인한다.

💥콘드로이친 복용시간: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, 공복에 섭취 시 문제가 없다면 아무 때나 상관없이 먹어도 된다.

 

저는 주로 알람을 맞춰 놓고 영양제를 챙겨 먹어요. 꼭 점심식사 이후에 먹는 편인데요. 유산균 같은 건 공복에 먹어야 훨씬 도움을 많이 받잖아요! 그래서 복용 시간을 굉장히 잘 체크하는 편이에요. 미네랄의 경우는 빈 속에 먹으니 확실히 쓰린 게 있더라고요(이건 사바사) 

 

제가 한 달 정도 먹고 있는 뮤코다당. 단백이에요. 투퍼데이로 하루 2알을 먹는데요. 빈 속에 먹어도 문제가 없어서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먹고 있어요. 저희 할머니는 이미 무릎 퇴행성이 진행되셔서 병원에서 주사도 한 번씩 맞으시는데, 요거 드시고는 안 아프시다고 참 좋다고 하셨어요. 저는 특히 날 궂은날(비 오는 날 등)에 뼈가 굉장히 쑤셔요. 근데 이거 먹고 나서는 확실히 통증이 덜하더라고요.

 

출처: 닥터체크 공식홈

광고가 아니니, 일단 모자이크 처리 하겠습니다. 일단 뮤코다당. 단백/비타민C/구리/비타민A/비오틴이 함유된 식약처 인증 5중 기능성원료입니다. 저는 이 부원료에 좀 주목을 해봤어요. 어디서 많이 들어본 거 같죠? 바로 뼈와 관절에 좋다는 식품과 약초입니다. 한때는 할머니 무릎 아픈 거 고쳐주겠다고 우슬을 얼마나 사러 다녔는지.. 결국 가격이나 시간이나 부담이 되어 포기했는데, 이렇게 간편하게 영양제 2알로 관리가 되는 거였다니ㄷㄷ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죠?😽

 

 지금은 가족끼리 다 함께 먹고 있는 데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. 잇님들도 현재 드시고 계신 게 있다면 콘드로이친 복용시간을 꼭 확인해서 드셔보세요. 그럼 지금보다 훨씬 효과가 UP 되실 거라 판단됩니다😼 시린 겨울~ 뼛속은 든든하게 지켜주세요!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!😚